후쿠오카 축제, 하코자키궁 방생회(放生会) / 마츠리를 구경해보자!!

반응형

 후쿠오카의 3대 축제 중 하나라고 불리우는 하코자키궁 호조야(放生会, 방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2017년 9월 12일 부터 9월 18일 까지라고 하네요.

 ※2018년도 9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입니다!!


 규모가 꽤 큰 편으로, 노점상이 약 500개, 축제 기간 동안 약 100만명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먼 지역에서 신칸센을 타고 오는 손님들을 위해서, 평소에는 서지 않는 역인데도 불구하고 근처 역에 신칸센이 정차한다고 하니 정말 엄청 유명한 마츠리인가봐요.



 축제 전 날 까지 비가 왔는데, 축제 첫 날부터 맑아지고 굉장히 선선해져서, 구경도 하고, 노점에서 맛있는 것도 사 먹고, 야외에서 맥주 마시기 좋은 날씨가 되었더라구요. 후쿠오카에 여행을 오신 분들, 일본에 와서 한 번도 마츠리를 구경 해 보신 적이 없는 분들은 꼭 한 번 들러보세요.



 텐진에서 출발 할 경우 공항선을 타고 하코자키 궁 앞 역(하코자키미야마에)에서 내리면 바로 노점상이 시작하는 곳 근처로 나올 수 있습니다. 요금은 260엔이네요. 후쿠오카 공항으로 가는 지하철이 아니라 하코자키 선으로 바꿔지는 열차를 타야 하니 주의하세요. 잘 모르겠는 분들은 구글 지도의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텐진에서 지하철을 타면 사진처럼 중간에 선로가 갈라지게 됩니다. 공항으로 가는 걸 타시면 안되고, 카이즈카역(貝塚駅) 행 지하철을 타셔야 되요. 역무원한테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하코자키궁 호조야 얘기만 해도 대충 알아들을 것 같아요.



 하카타 역에서 온다면 JR 하코자키 역에 내려서 조금만 걸어오면 됩니다. 요금은 210엔 입니다. 조금 걸어야 하니, 역시 구글 지도의 길찾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쪽은 야타이 입니다. 일본 포장마차는 우리나라와 달리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니 적당히 분위기만 즐기고 나오시는 게 좋아요.



 정말 노점상이 엄청나게 많아요. 꼭 한 번 구경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