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아마존 마스터 카드 혜택 / 일본 체크카드

반응형

우리나라도 그렇긴 한데, 일본은 정말 신용카드가 없으면 살기 힘든 나라다.

아마존은 신용카드 결제가 기본이고(심지어 계좌이체가 불가능한 상품도 꽤 있음. 그럴 때는 울면서 택배기사분한테 수수료를 내고 결제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신용카드를 빌려야 한다.) 휴대폰도 신용카드가 없으면 개통조차 안 된다. 비행기를 예약하려고 해도 계좌이체 수수료가 신용카드 수수료보다 훨씬 비싸서 손해를 봐야하고...


어떻게 보면 일본에서의 신용카드는 우리나라의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같은 역활을 한다.

'이 사람은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라는 증거.



'그럼 발급 받으면 되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나는 일본에서는 외국인이니까.

계좌를 가지고 있는 후쿠오카 은행에 전화를 했더니 '재류카드의 재류 자격이 특정활동인 경우에는 발급이 좀 힘듭니다.' 라는 소리를 들었었다.

유학생도 마찬가지로 거의 발급이 안된다고 한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안되냐고?

체크카드는 일본어로 '데빗토 카드(デビットカード)'라고 하는데, '그게 뭐죠?' 라고 하는 물어보는 사람들도 꽤 많다.

일본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따로 데빗도 카드 회사와 계약을 한 가게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거의 대부분이 가입하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재류카드를 발급 받자마자 바로 신청한게 바로 신용카드다. 정말 너무 불편했어...

신용 카드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디 회사를 선택할까 꽤 고민을 많이했는데, 나는 아마존을 많이 사용하니까 아마존에서 신용 카드를 발급받기로 했다. 요도바시 카메라 신용카드랑 고민을 좀 많이 했다.


아마존의 경우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면 혜택을 몇 가지 주는데, 일단 발급하자마자 2,000엔의 포인트를 부여해준다.

라쿠텐의 경우는 포인트를 훨씬 더 많이 준다고 하던데, 나는 라쿠텐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고 앞으로도 사용할 계획이 전혀 없어서.



그리고 아마존의 물품을 사면 그 가격의 1.5퍼센트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아마존이 아닌 곳에서 물건을 사도 그 대금의 1퍼센트를 적립해준다고 하니, 이제부터 전기세, 가스비는 전부 신용카드 결제다!!

연회비도 아마존에서 1년에 한 번만 물건을 사면 면제해주니, 그냥 면제라고 봐도 괜찮을 것 같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버젼인 골드 카드라는 것도 있는데, 그건 발급 받으면 아마존 프라임에 가입되고, 3,000엔의 포인트를 부여받는다고 한다. (아마존 프라임은 결제하면 당일 혹은 익일 배송을 해주고, 영화 및 음악을 제공해주는 아마존의 서비스)

그걸 발급하려고 했는데, 그건 나이 제한도(만 30살 이상) 있고 연회비도 1년에 5천엔 정도 지불해야 해서...




가입하려고 했더니, 꽤 세세한 부분까지 적어야 하더라. 우리나라도 이렇게 정보를 많이 제공해야 했나?

나는 한국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하다가 신용카드 기능을 끼워넣은 방식이라서, 따로 신청이란걸 한 기억이 없는데...


세대주인지, 거주 형태는 임대인지 본인집인지, 독신인지, 연봉은 얼마인지, 회사 이름은 무엇이고 전화번호는 무엇인지 등등...

어쨌든 시키는데로 작성하고 나면 발급 신청 끝.



그리고 몇 시간 뒤 카드 발급 통과를 알려주는 메일이 도착.

우왕!!



신용카드는 우리나라의 등기 같은 걸로 보내준다고 하던데, 그때 내가 집에 있으려나?

그리고 신용카드는 오지도 않았는데, 아마존 포인트도 적립해두었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두었다고 하더라.


아마존... 장사를 아는 사람들이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