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닛신 컵우동 돈베 - 맙소사, 컵라면에 유부가?!

반응형

닛신 컵우동 돈베 키츠네(유부) 우동

日清のどん兵衛 きつねうどん




닛신은 한국인 입 맛에 정말 잘 맞는 라면을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컵누들도 그렇고, 돈베 시리즈도 그렇고


특히 우리나라에는 옛날에 잠깐 보였다가 이제는 찾기 힘든 카레면도...

일본 닛신 컵누들 카레면 - 날 속이다니 커리누들...


일본에 자주 오는 사람들 / 일본인들한테는 꽤 유명한 컵라면 시리즈죠.

*돈베 시리즈는 사실, 컵라면보다는 컵우동, 컵소바가 정확한 표현인듯




저는 사실 돈베가 맛있다는 소리를 들었을때, 컵우동이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으려고...

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컵 안을 힐끗 봤을때 보이는 키츠네(유부)를 보고,


컵라면 안에 들어있는 유부니까, 진짜 유부가 아니라 그냥 키츠네맛이 나는 과자쪼가리 같은 거겠지


짜파게티에 들어있는 고기같은 거 있잖아요... 그런 가짜 고기같은거...


라고 생각을 했는데...





맙소사







닛신 의 돈베

키츠네 우동



이라고 쓰여있음


저걸 어떻게 읽어서 '돈베'가 되는지 궁금했는데

どん(돈) 兵衛(베-)

라고 합니다.


의미도 찾아봤는데, 

우동의 동, 돈부리의 돈에(どん은 동, 돈) 사람의 이름에 붙는 兵衛(사람 이름에 붙었을 때 헤-, 베-로 발음함)를 붙인 거라고 합니다.

관서 지방 사투리로 돈(どん)은, 느릿느릿하고 조금은 답답하지만 따뜻하고 인간적인 것을 의미하는데

우동에 딱 맞는 단어라고 생각해서 컵라면의 이름을 돈베(정확히는 돈베-)로 지었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합니다.



가격은 저는 마트에서 구매했더니 110엔, 편의점에서는 훨씬 비싼 듯






오오 진짜 키츠네가...맙소사






두께도 두툼두툼 합니다.


웨스트에서 일하면서 먹었던 키츠네 우동이 생각나네요.






스프랑 같이 옆에 조그맣게 붙어있는 시치미






우동이라 그런지 스프 색깔이 우동 국물 색깔이네요







사진은 고만 찍고 얼른 뚜껑을 닫습니다.






그리고 3분 후...

라면 익는동안 반찬 준비하느라 몇분이나 지났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오오...진짜 키츠네에요.


이건 어떻게 봐도 진짜 유부다






대단하다고 밖에 할 말이 없다...


우리나라에도 있었는데 나만 몰랐던건가




게다가 유부만 맛있는 게 아니라, 국물도 진짜 우동 맛입니다


인스턴트 컵우동을 웨스트의 우동이랑 비교하는 건, 웨스트한테 조금 미안하지만


웨스트가 생각나는 맛




충격과 공포의 돈베 키츠네 우동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